본문 바로가기
TIP ::

서울도시가스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방법

by 히로:: 2022. 6. 21.

쓰고 있던 카드의 유효기간 만료로 카드에 자동이체 등록돼 있던 도시가스 요금 정보를 변경하려 했습니다. 카드 앱에서 자동이체 해지하고 싶었는데, 카드 앱에선 신청만 있고 해지 부분이 따로 없어서 서울 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했습니다. 

 

도시가스 자동이체 신규 신청

도시가스 자동이체 신규 신청의 경우, 요즘은 카드사 앱또는 은행앱에서 모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이체 신규 신청의 경우 앱을 이용하시면 더 편합니다. 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경우 신규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귀찮을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현대카드 모바일앱의 경우 메뉴에서 '생활요금납부서비스 > 정기결제' 메뉴에서 도시가스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모바일 앱 자동이체 신청 메뉴현대카드 모바일앱 - 정기결제
현대카드 모바일 앱 - 정기결제 메뉴

도시가스 자동이체 변경/해지

1. 고객상담센터 이용

서울도시가스 상담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처리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상담전화하실 때는 도시가스 고지서를 찾아 고객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상담센터

대표번호 :   1588-5788 ( 평일/공휴일 08:30 ~ 18:00  )

* 점심시간 12:00 ~ 13:00는 상담 불가

 

2.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이용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해지가 가능합니다.  먼저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울 도시가스 홈페이지 : https://www.seoulgas.co.kr/front/main.do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자동이체 신청 메뉴
자동이체 신청/이체내역/이체해지 메뉴

 

홈페이지의 '요금 조회 납부 > 자동이체'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자동이체의 하위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자동이체 신청의 경우 이 페이지에서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페이지 제일 하단에 '자동이체 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할 경우, '자동이체내역' 또는 '자동이체해지' 메뉴로 들어가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를 먼저 해지하고 신규 정보를 이체신청 메뉴를 통해 다시 등록해줘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